1. 기본 개념 소개
- 3D 모델링은 3차원 공간에서 사물을 만들거나 시뮬레이션하는 과정
- 폴리곤은 3D 모델의 표면을 이루는 다각형들의 조합
- 정점(버텍스)는 폴리곤의 모서리 부분을 이루는 점
- 텍스처는 3D 모델의 표면에 입히는 이미지나 패턴
- 렌더링은 3D 모델을 실제로 보이는 이미지로 변환하는 과정
2. 사용할 도구 소개
- 폴리곤 도구: 다각형 모양을 그리는 데 사용됩니다. 다양한 모양의 폴리곤을 만들 수 있어요.
- 이동 도구: 객체를 움직일 때 사용하는 도구입니다. 자유롭게 이동시켜 보세요.
- 회전 도구: 객체를 회전시킬 때 사용되며, 다양한 각도로 회전시킬 수 있어요.
- 스케일 도구: 객체의 크기를 조절할 때 사용합니다. 확대, 축소 등 다양한 변형을 줄 수 있어요.
3. 3D 모델링 연습을 위한 준비물
- 컴퓨터: 3D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실행할 수 있는 데스크톱이나 노트북
- 3D 모델링 소프트웨어: Blender, SketchUp, AutoCAD 등 원하는 프로그램
- 마우스: 디테일한 조작을 위해 3버튼 마우스 권장
- 키보드: 단축키 사용을 편리하게 하기 위해 풀사이즈 혹은 텐키리스 키보드
- 디지털 펜: 태블릿이나 펜 태블릿으로 입체감 있는 디자인을 그리기 위해 선택
4. 단계별 모델링 연습 안내
- 1. 기본 도형 모델링: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한 기본적인 도형 모델링 연습
- 2. 객체 조합 연습: 간단한 객체를 조합하여 복잡한 구조물을 모델링하는 연습
- 3. 텍스처 적용: 모델링한 객체에 다양한 텍스처를 적용하는 방법 습득
- 4. 굴곡과 세부사항 추가: 모델에 굴곡과 세부사항을 더하여 더 현실적인 느낌을 줄 수 있는 연습
- 5. 조명과 카메라 설정: 모델링한 객체의 조명과 카메라 설정을 통해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연출하는 방법 학습
5. 추가 팁 및 꿀팁 공유
- 조명 설정: 모델링 작업 시 빛의 방향과 세기를 조절해 입체적인 느낌을 살려보세요.
- 텍스처 적용: 모델에 현실적인 질감을 부여하기 위해 텍스처를 적용해보세요.
- 카메라 각도: 다양한 각도로 모델을 촬영해보면서 더욱 멋진 시각을 찾아보세요.
- 모델링 소프트웨어 활용: 다양한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보다 다채로운 작품을 만들어보세요.
- 다른 작가의 작품 분석: 다른 작가들의 작품을 살펴보면서 영감을 얻어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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